워싱턴주 운전면허, 번호판 바꾸기 2탄: 면허증 교환하러 DMV 가기!

안녕하세요 Happiest Mint 입니다!

지난번 글을 통해 예약을 끝냈다면 이제 운전면허증을 위해 DMV로 가야겠지요? 무엇을 가지고 가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전글] 만약 면허증 교환을 위한 예약방법이 궁굼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Photo by Peter Fazekas: https://www.pexels.com/photo/photo-of-person-driving-1386649/


1. Proof of Identity

당연히 아이디를 제일 먼저 챙겨야겠지요? 전 타 주의 운전면허증(REAL ID) 와 제 여권을 가지고 갔습니다!


2. Social Security Number

보통 자신의 소셜 넘버는 외우잖아요? 하지만, 번호만 제공하면 되는지,  카드를 보여줘야 하는지 확실하지 않아서 카드를 가지고 갔습니다.  그리고 소셜 넘버가 없으신 분들도 문제 없습니다! 오피스에서 소셜넘버가 없다는 곳에 체크를 하면 되니까요!

3. Proof of your Washington state residency

제가 워싱턴주에 정말 살고있는지, 어디 살고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거주중인 주소가 적힌 인터넷이나 전기 고지서를 가지고 가야합니다. 전 휴대폰이랑 전기 고지서 2개 가져갔어요. 요즘은 보통 paperless 로 하기 때문에 종으로 고지서를 받을 일이 없지만 이사 초기에는 DMV 에 가져가려고 일부러 종이 고지서를 받았답니다. 

4. Driver Licensing Fee

이제 돈을 내야겠지요? 아래 링크에 가면 가격 리스트를 보실 수 있어요. 


5. Get a temporary license

돈을 내고나면, 이제껏 사용하던 타 주의 운전면허증에 구멍을 뚫어서 돌려줍니다. 그리고 임시운전면허증을 줘요. 이 임시 면허증은 "아이디" 용도로 받아주지 않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만약 펍에 가신다거나, 병원에 가실 때 받아주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이제 워싱턴주 운전면허증이 집으로 배달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운전 면허증이 도착했다구요? 그럼 다음편에서 차번호판을 바꾸는 법을 알려드릴게요!!